SERVICE
LINK

국민대학교 LINC 3.0

서브 콘텐츠

커뮤니티

NEWS

NEWS

제1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 제14회 겨울방학 창의예술교실 발표회 ‘소ㆍ화ㆍ제’ 개최
관리자2024-02-05조회 31

editor_imag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주관하고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제1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는 지난 1월 19일 오후 12시부터 18시까지 센터 내에서 ‘제14회 겨울방학 창의예술교실 융합발표회 <소ㆍ화ㆍ제>’의 전시와 공연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소ㆍ화ㆍ제>는 ‘소통과 화합의 축제’의 약자로 제1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 지역연계 프로그램 방학창의예술교실 수업 마지막 날 개최되는 융합 작품 결과 발표회다. 14회째를 맞이한 이번 <소ㆍ화ㆍ제>에서는 227명의 학생이 14명의 예술 강사와 함께 4개의 공연, 2개의 영상, 1개의 전시팀으로 나누어 2주간의 수업을 통해 센터를 방문하는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센터 내 5층 하늘공연장에서 진행된 공연 및 영상 관람은 1,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공연은 연극, 샌드아트, 애니메이션 수업의 융합으로 탄생한 창작 음악극 <리틀빌리지(세개의 보석)>, 2부 공연에서는 작곡, 뮤지컬, 비보잉댄스, 난타가 융합으로 이루어진 가족 오락 뮤지컬 <아!로하(1990)>가 관객과 만났다.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대본으로 촬영, 연기, 영상 편집 등 제작 과정을 거쳐 탄생된 다큐멘터리와 뮤직비디오 영상들도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1부 영상은 힙합과 영상 수업을 융합한 <프로젝트 필름 101>, 2부는 K-POP과 영상 수업을 융합한 <창의엔터테인먼트>가 관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센터 내 1층 갤러리we 전시실에서는 학생들의 작품으로 전시가 진행됐다. 공예, 조각, 키네틱, 회화 수업이 융합해 겨울 캠핑을 주제로 한 <포근포근 아트 캠핑> 전시가 관람객을 찾았으며, 전시 연계 이벤트 <겨울간식 찾고 선물받자!>가 진행돼 관객 참여형 이벤트로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어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2014년 개관해 2019년부터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제1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는 학교에서 경험하기 힘든 융ㆍ복합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현직 예술가 14인과 함께 학교, 지역 연계 및 특별 프로그램으로 개발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매년 약 2만명의 서울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예술교육에 최적화된 수업 공간과 수업 준비물을 센터에서 무상 지원하고 있다.

 

약 900여명의 관객들이 함께한 이번 제14회 <소ㆍ화ㆍ제>는 추후 ‘제1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 유튜브에 공개될 예정이며, 이외에 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신청 및 다양한 정보 확인은 센터의 카카오채널을 통해 누구나 받아 볼 수 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최신순
  • 과거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