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산학뉴스

국민대 ‘더독캣’, 반려동물 멀티플랫폼 ‘브이케어’ 입점

 

국민대 ‘더독캣’, 반려동물 멀티플랫폼 ‘브이케어’ 입점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시각디자인학과(지도교수 천애리)가 총괄하고 있는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더독캣(THEDOGCAT)’이 18일 브이케어(V+CARE)에 입점해 디자인특화 패션 제품과 반려동물의 다양한 움직임과 형상을 창의적으로 담아낸 리빙 제품을 전시·판매중이다.



브이케어는 수의사 중심 반려동물 통합 플랫폼 서비스 ‘펫닥(대표 최승용)’이 운영하는 오프라인샵으로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반려동물 유치원, 진료, 애견카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더독캣’이 선보인 제품들은 캡스톤 디자인을 통해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시각디자인학과 외 5개의 디자인전공을 융합해 만들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반려동물을 테마로 한 에코백, 파우치, 핸드폰 케이스, 의류 등 감각적인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이채성 국민대 LINC+사업단장은 “매년 캡스톤 경진대회를 개최하며 학생들이 다양한 전공 분야의 팀원들과 만나 협업하고, 이를 통해 직접 제작한 캡스톤 디자인 결과물이 실제 유통까지 되어 매우 뿌듯하다”고 밝혔다.



브랜드를 총괄하고 있는 천애리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교수는 “청년 스타트업 브랜드인 ‘더독캣’은 ‘기업연계형 연구개발 인력양성사업‘(중소벤처기업부)에 참여하는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시각디자인학과의 석·박사 연구원들이 기획에서부터 디자인, 양산까지 직접 참여하는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이번 입점을 계기로 디자인 제품개발 기업지원 플랫폼을 더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언론사제목
국민일보국민대 ‘더독캣’, 반려동물 멀티플랫폼 ‘브이케어’ 입점